안녕하세요 김재현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겨울이 다 끝나갈 때 즈음에 날씨가 다시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저저번 글에서는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해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들을 '원리'정도만 적어놓았습니다.
이번에는 그때보다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첫 번째로 키워드를 먼저 찾고 >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 입니다.
다들 구글 검색창에 아이템 스카우트를 치고 들어가주세요.
시퍼런 아이템 스카우트 창이 떠있을 겁니다. 다들 왼쪽에 메뉴에 있는 카테고리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카테고리 검색은 가장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 이렇게 우리는 '카테고리 검색'을 클릭해 들어왔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수많은 카테고리 중, 한 가지 카테고리를 정해야 합니다.
제가 옛날 글에서, 초반에 카테고리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자신이 팔고자 관심이 있는 카테고리를 하나 선정해봅시다. 저는 생활/건강 카테고리를 골라보겠습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검색량 대비 물품 수, 그리고 검색량 대비 물품수를 계산해 나와있는 경쟁강도가 나와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여기서 검색량 대비 물품이 적은 키워드를, 즉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를 한 땀 한 땀 찾아내야 합니다.
얼마 가지 않아서, 좋은 키워드를 하나 찾아냈습니다. '졸업식 꽃다발'이라는 키워드입니다.
과연 이 키워드는 좋은 키워드일까요?
정답은 저희에겐 아닙니다 ㅎㅎ....
저렇게 '졸업식 꽃다발'처럼 검색량도 많고, 검색량 대비 물품 수도 적지만, 검색량이 만 단위가 넘어가는 키워드를
'대형 키워드'라고 부릅니다.
물론 검색량이 많고, 검색량 대비 아이템 수가 적으니 좋긴 좋으나
아이템 수가 검색량에 비례를 떠나서, 우리는 저 많은 아이템들을 하나하나 재치고 맨 위로 올라가서 우리 아이템을 노출시켜야 하는데, 그건 무척 어렵겠죠?
그럼 어떤 키워드를 찾아야 하는가?
우리는 검색량이 적으면 1,000 많으면 6,000 정도 되는 '중소 키워드'를 공략합시다.
처음부터 고수 서버에 가서 게임하는 건 무척 어렵습니다. 중소 키워드를 고르는 건,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우리가 초보 서버를 선택하는 이치겠죠?
자 열심히 마우스 휠을 내리면서 키워드를 찾아봅시다.
그런 데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자체가 포함하고 있는 키워드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검색량도 너무 많아서 중소 키워드를 찾기 힘들어요.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2차 카테고리를 선택해 폭을 조금 좁혀줍시다.
2차 카테고리도 마찬가지고 관심이 가는 카테고리나, 팔아보고 싶은, 또는 돈이 될 거 같은 등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정해주세요.
저는 문구/사무용품 카테고리에서 키워드를 한번 찾아볼게요.
그리고 그냥 키워드를 찾으려면 힘드니....
총 검색 수 옆에 있는 아래있는 화살표를 선택하게 되면 총 검색량이 많은 순서대로
이렇게 경쟁강도 옆에있는 화살표가 위를 향하고 있으면, 경쟁강도가 낮은 순서대로 키워드 들을 보여주니,
이 기능들을 사용하시면 키워드를 찾기 한결 수월해집니다.
화살표를 요리조리, 마우스 휠을 휙휙 돌려서 키워드를 찾다 보면....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저에게 딱 안성맞춤인 키워드를 하나 찾았습니다.
검색량 대비 물건 수도 적고, 키워드가 너무 크지도 않은 중소 키워드로 딱 적절하지요?
그럼 이제 제가 팔 물건은 정확히 '다이어리' 고, 핵심 키워드는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키워드 겠죠?
그럼 이제 다이어리 가져다 팔면 끝인가요?
정답은 아닙니다....
우리는 '대학생 다이어리' 앞 뒤에, 마찬가지로 검색량 대비 물건 수가 적은 키워드를 배치해서 우리의 물건이
상위에 노출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학생 다이어리'와 관련된 키워드를, 그중에서도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겠죠?
제가 찾은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키워드를 한번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
'대학생다이어리' 라는 키워드는 스케줄러/플래너 카테고리 안에 속해있네요.
이렇게 스케줄러/플래너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순식간에, 스케줄러/플래너 카테고리 안에 들어옵니다.
우리는 이 카테고리 안에서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할 키워드들을 찾아야 합니다.
열심히 내려서 찾아볼게요.
'다이어트 일기'라는 키워드입니다
물론 운동 일기장이라는 품목이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
보통 대학생들은 일기를 일기장이 아닌, 주로 다이어리 같은 곳에 쓰니 관련된 키워드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런 키워드도 마찬가지겠지요?
학습계획표 같은 품목이 존재할 수는 있으나, 다이어리에 공부계획표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이런 질문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너무 작아서 관련 키워드를 찾기 힘들어요. 맞습니다
그렇다면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합니다
아까 봤다시피, 스케줄러/플래너의 상위 카테고리는 다이어리/플래너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리/플래너 카테고리 안에는 스케줄러/플래너 카테고리에 담긴 키워드를 포함한 더 많은 키워드들이 존재하니, 관련 키워드를 찾기 수월할 겁니다.
3차 카테고리에서 다시 한번 다이어리/플래너 카테고리를 선택해주면....
이렇게 상위 카테고리인 다이어리/플래너 카테고리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키워드를 한번 열심히 찾아볼게요.
'2020 몰스킨 다이어리'라는 키워드입니다.
어 재현 씨 우리는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키워드였잖아요. 몰스킨 다이어리는 다른 거 아닌가요?
다른 거 아닙니다.
몰스킨 다이어리란 단어 그대로 '다이어리'는 맞으나, 다이어리 종류 중 한 가지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2020 몰스킨 다이어리'라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몰스킨 다이어리를 가져다 팔면 괜찮겠지요.
그렇다면 '대학생 다이어리' 키워드는 버립니까?
절대 아닙니다.
저는 몰스킨 다이어리를 어떻게 알고 있었느냐, 바로 제가 대학생활 중 몰스킨 다이어리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몰스킨 다이어리는 실제로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다이어리입니다.
그렇다면 두 키워드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제 지금까지 찾은 키워드들을 한번 정리해볼게요.
대학생 다이어리/다이어트 일기/공부계획표/2020 몰스킨 다이어리
이제 이 키워드 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줍시다.
어떻게 정리하냐고요? 중복되는 단어를 제거하고 '그럴싸한' 제목을 하나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시다.
" 2020 몰스킨 대학생 다이어리 다이어트 일기 공부계획표"
제목이 이상하지 않지요? 게다가 우리가 찾은 키워드인 2020 몰스킨 다이어리/대학생 다이어리/다이어트 일기/ 공부 계획표라는 키워드가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키워드들이 많은 걸로 연습을 해볼게요.
예를 들어서 이렇게 키워드를 찾았다고 가정해봅시다.(실제로 좋은 키워드는 아닙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은 키워드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목을 짓는 것이 좋을까요?
이렇게 제목을 짓게 되면, 위에서 언급했던 키워드들이 모두 포함되면서 읽어도 어색하지 않은 제목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경쟁강도가 낮은, 즉 좋은 중소 키워드들을 여러 개 조합하여서 우리의 물건이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처럼 '대학생 다이어리'라는 제목보다 "2020 몰스킨 대학생 다이어리 다이어트 일기 공부계획표"라는 제목이 검색량 대비, 물품수가 적은 여러 키워드로 조합되어 있으니, 노출되기 더욱 쉽겠지요?
그렇다면 우리는 이제, 도매 매 같은 위탁판매 사이트에 가서 '몰스킨 다이어리'를 선정해서 시장 가격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위에 지어준 멋진 이름을 올려 물품을 올리면 됩니다.
다음에는 아이템을 먼저 찾고 키워드를 찾는 법, 그리고 아이템을 스마트 스토어에 올리는 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돈을 버는 방법들 >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시작하기(도매매,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선정 후 키워드 (1) | 2020.02.21 |
---|---|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일지 (2) | 2020.02.19 |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100일 동안 하루에 하나씩 올리기(절반 달성) (3) | 2020.02.15 |
재능없는 평범한 대학생,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시작하기(도매매, 도매꾹,아이템 스카우트) (9) | 2020.02.13 |
재능없는 평범한 대학생,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시작하기(도매매 사용하기) (3) | 2020.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