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재현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얼른 코로나 바이러스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키워드를 먼저 찾고 > 그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템을 먼저 선정하고 > 그에 대한 키워드를 찾는 방법입니다.
키워드 찾는 방식도 비슷하니, 무엇을 먼저 정하냐 차이 정도입니다.
아이템을 먼저 선정하는 경우는,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아이템을 보다가 이거 괜찮다 하고 알아보니
생각보다 시장 가격도 괜찮게 형성되어 있고, 너무 흔하지 않고, 이윤도 괜찮고, 잘 팔릴 거 같은 예감(?) 등의 이유들이 있을 겁니다.
그렇게 아이템을 하나 선정했다고 해볼게요.
저는 도매매에서 이렇게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사용하시는 지팡이 하나를 골랐습니다.
이유는, 시장가격도 괜찮고 저한테 떨어지는 이윤도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 괜찮을까요? 아무리 여러 조건들이 좋아도, 키워드가 좋지 않으면 판매하기 힘듭니다.
아이템 스카우트를 켜서 ' 지팡이 ' 라는 단어를 검색해볼게요.
키워드 하면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하면 키워드입니다.
아이템 스카우트의 저 강렬한 시퍼런 페이지에 익숙해지셨나요 ?
왼쪽 메뉴들 중 두 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키워드 검색을 클릭해 들어갑시다.
키워드 검색에 들어가 '지팡이'라는 키워드를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량 대비 물건이 10배 정도 많네요. 이 경우 우리가 지팡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지팡이를 판매할 경우
손가락만 빨고있기 딱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떡해야 할까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지팡이와 비슷한 의미로, 통용되는 비슷한 키워드 들을 열심히 캐내야 합니다.
우리가 검색한 '지팡이'라는 키워드를 한번 클릭해볼게요.
지팡이는 생활/건강 카테고리 중 > 실버용품 > 그리고 보행보조용품 카테고리 안에 속해있네요,
그렇다면 저기 보행보조용품 카테고리 안에 지팡이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존재하겠지요?
저 빨간 동그라미 친 키워드를 다시 한번 클릭! 해봅시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렇게 보행보조용품 카테고리 안에 진입하게 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아래 검색량 대비 상품수가 낮은, 즉 경쟁강도가 낮고, '지팡이'와 통용되는 키워드를 한번 찾아봅시다.
눈을 부릅뜨고.....
'노인 지팡이'라는 키워드는 경쟁강도가 3.8 정도 되네요.
우리가 처음에 찾은 지팡이라는 키워드는, 경쟁강도가 약 10 정도 됐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지팡이'라는 키워드보다, ' 노인 지팡이 '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게 낫겠죠?
더 나은 키워드를 한번 찾아봅시다.
아주 괜찮은 키워드를 하나 찾았습니다. 의료용 지팡이라는 키워드입니다.
지팡이는 몸이 불편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사용하십니다. 의료용 지팡이라는 키워드도 적합하겠죠?
이제는 '의료용 지팡이'를 꾸며줄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봅시다.
이런 키워드들도 찾을 수 있고......
만약 생활/건강> 실버용품> 보행보조용품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의 키워드가 별로 없다면,
그 상위 카테고리인, 생활/건강> 실버용품 카테고리에서 '의료용 지팡이' 키워드를 꾸며줄 수 있는 키워드들을 한번 찾아보세요.
다시 한번 실버용품을 찾아 클릭하면.....
이렇게 상위 카테고리인 생활/건강> 실버용품 카테고리 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 안에서 적합한 키워드를 몇 개 더 찾아볼게요.
대형 키워드이긴 하지만 이런 키워드도 괜찮고
이런 키워드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찾아낸 키워드를 바탕으로, 제목을 하나 만들어주세요.
의료용 지팡이/노인의료보조기/할머니 생신선물/할아버지 생신선물
이렇게 제목을 정한다면, 모든 키워드들이 전부 포함되지요?
이렇게 키워드를 하나하나 찾아 나가서, 제목을 만들어 갑니다.
아 참 그리고 , 는 사용하지 않고, 되도록이면 50자를 넘기지 않는 선에서 제목을 정해줍시다.
, 대신에 띄어쓰기를 한번 사용하는 걸로 대체합니다.
,를 넣어서 제목을 짓고 스토어에 등록을 하게 되면, 어차피 빼라고 합니다. 대신에 스페이스 공백을 넣어서 지어줍시다.
만약 내가 찾는 아이템의 카테고리가 여러 가지인 경우에는 키워드를 찾기 더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슬리퍼'라는 아이템의 키워드를 찾을 때에는, 사진에는 키워드가 하나밖에 없지만
여성 신발> 슬리퍼 카테고리 그리고 아동용 신발> 슬리퍼 카테고리까지 존재합니다.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은 남성용 슬리퍼인데요??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남성용이고, 여성용이 고를 떠나서, 관련된 카테고리에 진입해 내가 팔고자 하는 아이템의 '연관'된 키워드만 찾아오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 안에서 관련 키워드를 쏙쏙 뽑아옵시다.
이렇게 중요한 제목을 짓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 형편없는 글 솜씨와, 초보적인 실력 덕에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쁘게 봐주세요. ^^.......
다음에는 스마트 스토어에 물건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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