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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버는 방법들/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제품, 아이템을 등록할 때 카테고리 선택하기(도매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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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재현입니다.

 

날씨가 낮에는 따뜻한 듯 하지만, 아직도 아침저녁으로는 많이 쌀쌀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고, 우리는 열심히 스토어에 집중합시다. 그전에

 

오늘 방문자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늘 하는 말이지만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더욱더 열심히 블로그 글을 작성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리면서

 

오늘은 자신의 스토어에 아이템을 등록할 때 카테고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카테고리를 어떻게 선택하느냐의 사소한 차이에도, 판매율이 달라지곤 합니다. 

 

아이템 등록을 할 때, 가장 먼저 입력해야 하는 카테고리 란입니다.

 

이 카테고리 란 입력하는 방법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설정하기 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상세 설명 아래에 있는 상품 주요 정보 란이 보이시나요?

 

클릭해 봅시다. 

 

자 이렇게 나옵니다.

 

그전에 도매 매에 들어가, 눈에 보이는 아이템 한 가지를 아무렇게나 한번 선정 해 보겠습니다.

 

저는 이 귀여운 병아리 무드등을 선택했습니다.

 

도매매에 올라온 아이템들 대부분은 이미 다른 판매자분들께서, 열심히 판매를 하고 있을 겁니다.

 

도매매에 있는 제목 그대로 

 

 상품 주요 정보 란 안에 모델명 란 안에 그대로 입력하고 옆에 있는 찾기를 한번 눌러볼게요. 

 

찾기 를 눌러본다면, 우리가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의 정보가 나옵니다. 

 

이걸 입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고 한다면 

 

저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선택해보면.....

 

이렇게 제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업체들의 정보가 나옵니다. 

 

만약 우리가 상품 상세정보 란 안에 모델명을 검색해, 우리에게 맞는 상품정보를 선택한다면

 

우리도 마찬가지로 저렇게 가격비교 정보 란에 우리 스토어가 올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한 가지 상품정보 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이렇게 똑같은 제품이라도, 많은 상품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상품정보가 나오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고 한다면 

 

상품 메인 페이지, 또는 제목 그리고 약간의 속성이나 카테고리를 변경해 

 

다른 상품정보처럼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요?라고 다시 한번 물으신다면 

 

아까 위에서 본 것처럼, 병아리 무드등의 제품의 최저가는 11,000원입니다. 

 

만약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싶은데, 저 상품정보를 선택해 판매하게 된다면, 

 

최저가보다 3천 원 더 비싼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게 되는 것이니 아무래도 판매율이 낮아지겠죠?

 

 

카테고리를 입력하기 전, 자신이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명을 아래에 상세 정보란에 입력했을 때

 

제품 정보가 나오고, 자신이 판매하려는 가격과 최저가가 거의 비슷하거나,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싶다면 

 

상품정보를 선택해, 가격비교 란에 자신의 스토어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만약 위에 검색한 호랑이 무릎 보호대처럼 많은 상품이 나온다 라고 한다면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의 가격과 비슷한 최저가 상품정보를 선택합니다. 

 

 이 상품정보 같은 경우, 똑같은 제품이지만 카테고리를 변경 해 상품정보를 변경했네요.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정보를 찾았다면 선택을 눌러보세요.

 

 

선택을 하게 된다면, 그리고 위로 올려서 카테고리를 확인해본다면

 

이렇게 자동으로 카테고리가, 선택한 상품정보에 맞춰 선택돼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아이템의 상품정보가 없거나, 가격이나 여러 가지 면에서 자신과 맞는 상품정보가 없다 라고 하는 경우는 

 

반드시 이 상품명을 검색해, 상품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자신이 판매하려는 제품의 상품정보가 없다면,  위로 올라가서 스스로 판매하려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정합시다. 

 

하지만 

위 사진의 병아리 무드등은 조명 카테고리 안에 소 카테고리인 ' 조명 > LED 모듈 ' 카테고리에 속해 있지만 

 

최저가가 11,00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제품을 15,000원에 판매할 생각이 있다고 합시다. 

 

저 상품정보를 선택한다면, 최저가와 4천 원이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제가 판매하는 제품의 판매율이 당연히 좋지 않게 되겠죠.

 

상품정보를 선택하지 않는다고, 그리고 위의 상품과 똑같은 카테고리를 입력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상품정보는 같지 않겠지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 경쟁을 해야 하니 당연히 가격경쟁에서 밀리게 됩니다. 

 

 

조명 카테고리 내에서, LED 등을 선택하지 않고, 인테리어 조명을 선택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저 위의 귀여운 병아리 조명이, 인테리어 조명이라는 카테고리에도 적합하지 않을까요? 

 

그 외에도 주방 조명은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주방에 놓일 수도 있으니 적합한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조명> LED 등 카테고리 내에서는 11,000원의 최저가 가 형성되어 있지만 

 

다른 카테고리 내에서는, 최저가가 11,000보다 높을 수도 있고, 아예 제품이 없어 경쟁이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전략을 구상해, 아이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따로 상품정보를 선택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모델명은 그냥 저렇게 입력만 해 놓고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오늘은 상품 카테고리를 정하는 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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